반응형

2022/06 11

[일상] 7월부터 전기료 4.3% 인상! (4인 가구 한 달 1천5백 원↑)

내 월급 빼고 물가는 모든 곳에서 인상되고 있는 요즘입니다. 이제 전기료까지 4인 가구 기준 한달에 1,500원, 4.3% 정도 인상한다고 하는데요....ㅠㅜ 전기료가 오르는 이유는 전기의 연료인 석탄, 석유, 가스 가격이 올랐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한국의 경우, 연료비 등락에 따라 전기료에 반영하는 제도(=연료비 연동제)가 작년부터 도입됐는데요, 그동안은 그래도 올려야 하는데도 안 올린 적이 많았다고 합니다. 문제는 이렇게 전기료를 잘 올리지 않다 보니 우리나라의 전기 공급을 책임지는 한국전력공사(한전)의 적자가 확 커졌다는 점이죠.. 특히,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국제 에너지 가격이 치솟았기 때문에 전기료를 올리지 않고는 한전의 적자를 더 이상 견디기 어렵다고 판단해서 이번에 올렸다고 합니다. ..

일상 2022.06.29

[다이어트] 바디프로필 준비 #4 (feat. 청정원 라이틀리, 개인 PT, 오운완)

아침 : 샐러드, 소고기 야채죽, 두부전(2개), 사과 1/4개, 뉴케어 액티브 간식 : 아메리카노(Hot) 2잔, 고구마츄, Bapbar(청정원 오푸드) 점심 : 현미밥 2젓가락, 구운 두부(소스x) 3조각, 샐러드, 순살 닭볶음탕, 시금치 나물, 떡꼬치(떡 2개), 샐러드 저녁 : 삶은 달걀 1개, 단호박 반개, 블루베리 식단과 운동을 잘 진행중에 있습니다. 다만 이번주는 1박 2일 동안 숙박으로 진행되는 교육이 있었기에 잠시 힘들뻔 했습니다 ㅋㅋㅋ # 아침 - 샐러드, 소고기 야채죽, 두부전(2개), 사과 1/4개, 뉴케어 액티브 요 식단은 꽤 칭찬받았고, 여기에 삶은 계란 2개 정도를 곁들이라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뉴케어 액티브는 단백질 음료인데 요새 단백질 보충용으로 잘 먹고 있어요 :) 맛도..

일상 2022.06.27

[일상] 반포 한강공원 자전거 라이딩 (feat. 홍수계 찜닭)

요즘 다이어트며 다음번에 다루게 될 작은 모임들 때문에 주중/주말 할 것 없이 동생과 있을 시간이 거의 없는데요, 이번 주말은 자전거도 가르쳐줄겸, 오랜만에 같이 시간을 보내기 위해 반포 한강공원에 가서 자전거를 타고 왔습니다 :) 도착하기까지 날이 계속 비올 것처럼 흐려서 걱정이 되더라구요 ㅠㅜ 반포 한강공원 자전거 대여 가격은 1시간, 2시간으로 나뉘는데 늦으면 추가 요금이 있더라구요~ 1인용 자전거 - 1시간 : 3,000원 / 2시간 : 5,000원 2인용 자전거 - 1시간 : 6,000원 / 2시간 : 10,000원 자전거 대여소도 혹시 비가 올까 천으로 자전거를 덮어놓으셨어요. 동생은 한번도 자전거를 타본 적이 없어서 걱정이 많았는데요, 저는 그래도 동생이 운동신경이 꽤 좋아서 괜찮겠지 싶었거..

일상 2022.06.26

[다이어트] 바디프로필 준비 #3 (feat. 신선식탁, 황태채, 콜레올로지)

이번주부터 장마시즌이 시작된다네요..,, 덥고 습하니까 더 움직이기 싫어지고, 흐린 날씨 탓인지 막걸리에 파전만 생각나는데 현실은 다이어트 ㅋㅋㅋ 그래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 아침식사 - 바나나 1개, 샐러드, 모닝빵 반개, 단팥죽, 삶은 달걀 2개, 아메리카노(Hot) 1잔 모닝빵은 되도록 피하라고 하시더라구요~ 아침 탄수화물 챙기는게 이렇게 힘들줄이야...... ㅠㅜㅠㅜ 회사에서도 최대한 많이 움직이려 하는데 요즘 같은 날씨는 땀이 너무 나서 사실 엄두가 안나요 ㅋㅋㅋ ※ 점심식사 오늘 점심은 "신선식탁"에 가서 먹었어요!!! http://naver.me/FlJx2pLm 신선식탁 대학로 본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2,206 · 블로그리뷰 776 m.place.naver.com 목살스테이크샐..

일상 2022.06.22

[다이어트] 바디프로필 준비 #2 (feat. 식단, 운동)

일주일에 5번은 운동을 가려고 노력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회사에서 회식이 있어도 왠만하면 불참하고 있는데요, 바디프로필을 준비중이라고 하니 다들 이해해주시고 격려해주시는 덕분에 순조로운 다이어트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ㅎㅎ ※ 아침 식사 - 우유 반컵, 유부김밥 세알, 삶은 계란 2개, 샐러드, 양송이 스프 1/3, 파인애플 3조각 꽤 탄단지 잘지켜서 이번 아침 식단도 칭찬칭찬 ㅎㅎㅎ 사실 삶은 계란 하나만 먹고 사무실로 돌아와 하나 더 먹었는데 이날따라 계란이 반질반질하니 너무 예쁘더라구요 ㅋㅋㅋ 점심식사 전 너무 먹고 싶었던 딸기주스 한잔 먹구, (요건 약간 달더라구요 ㅠㅜ) ※ 점심식사 - 카레라이스(7숟갈), 안심카츠였나....(튀김옷 어느 정도 제거 후 섭취), 샐러드, 해물파스타 한가닥, 단무지 ..

일상 2022.06.20

[운동일기] 바디프로필을 위한 개인 PT 시작!!!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맨날만날 집에서 주구장창 홈트만 해왔는데요, 이번에 주변에서 바디프로필을 찍는 사람들을 보며 갑자기 급 뽐뿌가 왔습니다!! 그냥 이렇게 혼자서 식단하고 운동하는 것보다는 제대로 PT 받고 이왕이면 사진도 찍어보는게 좋지 않을까? 전 무슨 일을 하던 목표가 있어야 더 불타오르더라구요 ㅋㅋㅋ 한복대회며, 여행이며, 이것저것 하고 있는게 많긴 하지만 하루라도 젊을 때 몸을 만들어 바디프로필을 찍고 싶었기 때문에 큰 맘 먹고 개인 PT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최대한 집 근처로 해야 귀찮더라도 더 자주 갈 것 같기에 집 주변 헬스장으로 여러군데 알아보았는데요, 상담을 하면서 가장 마음이 갔던 곳으로 정했습니다~ 다른 곳들은 대부분 가자마자 인바디 체크에 스쿼트를 시키고, 뭔가....무질서와 ..

일상 2022.06.19

[내돈내산] 쏘내추럴 메이크업 완벽 고정 올데이 픽서 FIXX 추천 리뷰!!(feat. 젤픽서)

여름이 다가오면서 숨쉬기도 힘든 이때. 마스크 안으로 습기가 차면서 안그래도 무너지는 화장이 더 무너지는 시기가 다가오고 있는데요, 어떻게 하면 메이크업을 잘 고정시킬 수 있을까 고민하다 픽서 맛집이라는 쏘내추럴 올데이 픽서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메이크업 올데이 픽서 FIXX (feat. 쏘내추럴) 25%+젤픽서 15ml 120ml/18,000원 쏘내추럴 메이크업 픽서는 뷰티어워드 9관왕을 달성한 메이크업 세팅 픽서인데요, 이번에 구매했을 때 젤픽서도 함께 주더라구요~!! 저는 기초단계 후 젤픽서를 바르고 메이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FIXX를 사용했을 때와 안했을 때의 메이크업 무너짐 차이가 심하더라구요 ㅋㅋㅋ 젤은 투명하게 나오는데 용기 입구가 좁아서 원하는 만큼 양을 조절하기 쉬웠습니다..

뷰티 2022.06.15

[강남맛집] 대만식 우육면, "남소관 우육도삭면", 카페 "가배도" 리

요즘 안구건조증 때문에 강남으로 한달에 한번씩 안과에 다녀오고 있습니다~ 항상 점심시간즈음에 끝나서 식사는 강남에서 해결하고 오는데요, 요즘따라 우육면을 너무 먹고 싶은거 있죠!!??? 강남에 꽤나 많은 우육면 식당이 있지만, 이번엔 대만식 우육면을 파는 "남소관 우육도삭면"으로 다녀왔습니다~ 남소관 우육도삭면 강남 대만식 우육면 맛집 http://naver.me/5vIYY2cO 남소관 우육도삭면 : 네이버 방문자리뷰 1,384 · 블로그리뷰 369 m.place.naver.com 점심시간이라 줄이 길줄 알았는데 다행히 한 테이블이 바로 비어서 들어갈 수 있었어요~!! 저는 반찬으로 나오는 저 땅콩이 너무 좋더라구요 ㅋㅋㅋㅋ 인테리어는 투박하면서도 독특하더라구요~ 뭔가 대만과 중동 그 사이 어딘가의 느..

일상 2022.06.13

[자빈드서울] 예쁘게 무너지는 윙크쿠션 추천 리뷰(feat. 내돈내산)

이제 여름이 다가오니 다이어트도 고민이지만 더 고민되는 것이 생겼습니다 ㅠㅜ 덥고 습한 여름의 열기에 마스크까지 합세하여 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무너지기 시작하는 메이크업이죠 ㅠㅜ ​ 요즘은 실외에서 마스크를 벗고 다니기도 하고, 식사를 할 때 마스크를 벗기도 하니 더 신경쓰이더라구요... 마스크를 벗을 때마다 계속해서 무너지는 메이크업으로 인해 차라리 화장을 하지 말아야 하나... 싶더라구요 ㅋㅋㅋ ​ ​ ​ 그러던 와중!!! 자주 들어가는 서울스토어앱에 항상 TOP을 차지하던 [자빈드서울 윙크쿠션]은 뭐가 다른지 궁금증이 생겨 구매해보게 되었습니다!! 자빈드서울 윙크쿠션 15g/19,000원 윙크하고 있는 모습이라니!!! 너무 귀엽잖아!!!! 각도에 따라 다른 모습으로 나타나더라구요~~!! ​이래..

뷰티 2022.06.11

[일상] 어린이날, 어린이들을 위한 세이브 더 칠드런 마라톤 후기

지난 5월 5일 한창 날이 좋은 그때!!! 저는 회사에서 후원하고 있는 세이브 더 칠드런 마라톤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 ​ 전 직장 동료들과 함께 의기투합해서 총 4명이 함께 참가하게 되었는데, 마침 날도 너무 좋아서 기분 좋게 다녀왔습니다 :) 마라톤에 참가하기 전 세이브 더 칠드런에서 이렇게 박스를 보내주는데요, 티셔츠, 매달, 배번호를 비롯해 단백질바, 물티슈, 선크림 등 다양한 선물도 있었습니다!! 핑크퐁 스티커북과 인형도 있었는데, 요건 달릴 때 아가들이 보이면 하나씩 선물로 줬어요 ㅎㅎ 다행히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였는지 다들 좋아하더라구요 :) 좋은 선물이 되었길..... 5월 5일 어린이날을 기념하며........ㅋㅋㅋㅋ ​ 사실 세이브 더 칠드런은 어디서나 4km를 달성하면 되었는..

일상 2022.06.0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