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16 2

올 가을 침수 중고차 주의보!! (feat. 침수차 구별 총정리)

올 여름엔 비가 진짜 많이 왔는데요, 서울 강남과 수도권에 집중된 기록적 폭우로 인해 1만여대에 가까운 침수차가 발생된 가운데 곧 돌아올 가을 중고차 시장에 이런 침수차들이 대거 유통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점차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ㅠㅜ 오늘은 이런 "침수차 주의보"로 인한 피해를 줄여보고자 침수차를 구별할 수 있는 방법과 침수차 보험처리 기준, 그리고 차량이 침수되었을 때 받을 수 있는 보상이 어떻게 되는지 간단히 알아볼까 합니다. 목차 1. 침수차 구별 요령 2. 침수차 보험처리 기준 3. 폭우 피해 차량 침수 보상 금액 1. 침수차 구별 요령 우선 앞서 "침수차량" 이란, 자동차가 정차 중 내부로 물이 들어가서 시동이 꺼지거나, 혹은 주행 중에 엔진 등에 물이 들어가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를 당한 것..

정보모음 2022.08.16

전세 계약 만료 전 이사 시 주의사항! (feat. 복비는 누가 내지?)

살다보면 이직이나 개인사 등으로 인해 전세계약 만료 전에 이사를 해야 하는 일도 종종 생기곤 하는데요, 이럴 경우 임대인과의 중개보수나 보증금 반환 문제 때문에 골머리를 앓게 되는 경우가 많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ㅠㅜ 부득이하게 전세 계약 만료 전에 이사하게 될 경우 생길 수 있는 문제들을 정리해 보았으니 참고해서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차 1. 계약기간 중 계약 해지가 가능한가? 2. 중개보수는 누가 내는가? 3. 보증금 반환받을 수 있는 방법 4. 묵시적 갱신일 경우 1. 계약기간 중 계약 해지가 가능한가? 보통 전세계약 기간은 2년이기 때문에 계약을 합법적으로 해지하기 위해서는 계약 기간을 지켜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 ㅠㅜ 그렇기 때문에 그 전에 계약을 해지하는 것은 어려운데요, 다만 어..

정보모음 2022.08.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