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 17

1인당 평균 136만원 돌려받을 수 있다! 건강보험료 환급금 신청방법 총정리!

건강한게 제일 좋긴 한데 병원을 안갈 수는 없죠... ㅠㅜ 자잘하게 아픈 감기부터 코로나, 그리고 큰 병까지 우리는 병원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데요 ㅠㅜ 정부에서 지난해 본인의 소득 수준에 비해 의료비를 많이 지출한 사람은 1인당 평균 136만 원 가량 지급될 예정입니다!!!! 보건복지부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은 24일부터 2021년도 개인별 본인부담상한액을 확정하고 상한액초과금 지급 절차를 시작하는데요, "본인부담상한제"란 과도한 의료비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비급여, 선별급여 등을 제외한 환자 본인이 부담하는 의료비 총액(본인부담금)이 개인별 상한금액(81만~584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 초과 금액을 돌려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올해 본인부담상한액을 초과하여 의료비를 지출한 사람은 지난해 기준 1..

정보모음 2022.08.25

2022 청년희망적금 총정리!! (feat. 신청서류, 신청자격, 신청기간 등)

요즘 물가 상승으로 정부에서 이런 저런 정책들을 많이 내놓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이번엔 청년희망적금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청년희망적금은 무엇인지, 신청자격, 신청기간, 신청서류, 모든 것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2022 청년희망적금이란 2. 2022 청년희망적근 2차 신청기간 3. 2022 청년희망적금 혜택 4. 2022 청년희망적금 종류 5. 2022 청년희망적금 가입조건 6. 2022 청년희망적금 신청방법 및 가입은행 7. 2022 청년희망적금 신청서류 1. 2022 청년희망적금이란? 계약직이나 단기 일자리에 종사하는 청년의 소액 자산 마련을 위해 최대 10%의 금리를 누릴 수 있는 금융상품으로, 50만원까지 매월 2년간 납입할 수 있으며, 연 5%~6%의 금리를 가입한 은행에서..

정보모음 2022.08.22

[다이어트] 바디프로필 준비 #9 (feat. 회식, 식단, 다이어트 간식)

오랜만에 다이어트 관련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 계속해서 다이어트는 진행하고 있었는데요, 거두절미하고 현재 몸무게는 54~55kg 왔다갔다 하고 있습니다 ㅎㅎ 근력을 엄청 한 날은 55, 유산소를 엄청 한 날은 54 요렇게 왔다갔다 하는 거 같아요~ 아무래도 근력을 하는 날은 더 챙겨먹게 되니 몸무게도 같이 느는 것이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ㅎㅎ 얼마 전엔 PT 쌤과 2번째 체형검사와 3번째 인바디 검사를 하게 되었는데요, 사실 몸무게를 보며 살이 좀 빠지긴 한건가...? 싶긴 했지만 매일 보는 제 몸인지라 막 엄청 와 대박!! 엄청 빠졌어!! 이 정도로 느끼진 못했어서 긴가민가, 좀 빠지긴 했네, 바지가 약간 헐렁한데...? 정도 였었죠 근데!!! 육안으로 확인하게 된 Before, After는 실로 ..

일상 2022.08.21

청년 월세 특별 지원 월20만원, 1년간 총 240만원 신청내용 총정리(feat. 지원대상, 지원한도, 제외대상, 지원조건 등)

2022년 8월 22일부터 1년 간!!! 선착순이 아닌!! "매월 최대 20만원씩 1년간 월세를 지원"해주는 청년 월세 특별 지원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국토교통부에서 진행하는 '청년 월세 특별 지원'은 서울, 경기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시행되기 때문에 청년(만 19세~34세)들은 지역에 관계없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에서 청년 월세 특별 지원의 , , , 등에 대해 총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월세 특별 지원 사업이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12개월분의 월세를 최대 20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지원대상 만 19세~34세 청년으로 부모님과 별도 거주하고 월세 60만원 및 보증금 5천만 원 이하 주택에 거주하는 무주택자 월세가 60..

정보모음 2022.08.18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 "보조금24"로 한번에 조회하기

치킨값도 오르고, 상추값도 오르고, 심지어 노브랜드 버거도 오르는데 ㅎ.... 내 월급만.....ㅎ..... 이럴 때 일수록 혹시 내가 놓친 정부 보조금은 없을까? 정부에서 나한테 해주는게 뭐지? 라는 생각으로 정부 보조금/국가 보조금을 찾아보게 되어 그 방법을 이웃님들과도 공유해보려 합니다.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보조금은 가까운 주민센터에서도 물론 확인하고 받을 수 있지만! 우린 다 바쁜 사람들이잖아요???? ㅎㅎ 인터넷이라는 좋은 도구가 있으니 한번에 확인하고 신청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보조금24" 서비스로 정부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거두절미하고 방법만 공유할께요~!! 1. 정부보조금24에 접속 그런 다음 로그인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는데 저는 간편인증으로 ㅎ..

정보모음 2022.08.18

Hug 안심전세대출 신청 방법 총정리(feat. 가족관계증명서 온라인발급 방법)

집값이 떨어지고 있다고는 해도 2030세대의 내집마련은 아직도 멀기만 하죠... 요즘들어 더 기승을 부리는 전세사기 때문에 신경이 곤두서는데요, 이를 좀 줄여보고자 Hug 안심전세대출에 대해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목차 1. Hug 안심전세대출이란? 2. 안심전세대출 신청자격 3. 안심전세대출 한도 4. 안심전세대출 필요서류 - 가족관계증명서 온라인발급 방법 5. 안심전세대출 신청방법 1. Hug 안심전세대출이란? Hug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운용하고 있는 주택 전세자금 대출 제도로 기존 대출과는 다르게 대출 실행 전 전세보증금에 대한 전세보증보험을 가입하게 만들어 세입자의 전세자금과 은행 대추금을 보호해 전세 기한 만료 시 안전한 보증금 반환을 보장할 수 있게 하는 제도입니다. 전세금에 대해 Hug 주택도..

정보모음 2022.08.17

올 가을 침수 중고차 주의보!! (feat. 침수차 구별 총정리)

올 여름엔 비가 진짜 많이 왔는데요, 서울 강남과 수도권에 집중된 기록적 폭우로 인해 1만여대에 가까운 침수차가 발생된 가운데 곧 돌아올 가을 중고차 시장에 이런 침수차들이 대거 유통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점차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ㅠㅜ 오늘은 이런 "침수차 주의보"로 인한 피해를 줄여보고자 침수차를 구별할 수 있는 방법과 침수차 보험처리 기준, 그리고 차량이 침수되었을 때 받을 수 있는 보상이 어떻게 되는지 간단히 알아볼까 합니다. 목차 1. 침수차 구별 요령 2. 침수차 보험처리 기준 3. 폭우 피해 차량 침수 보상 금액 1. 침수차 구별 요령 우선 앞서 "침수차량" 이란, 자동차가 정차 중 내부로 물이 들어가서 시동이 꺼지거나, 혹은 주행 중에 엔진 등에 물이 들어가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를 당한 것..

정보모음 2022.08.16

전세 계약 만료 전 이사 시 주의사항! (feat. 복비는 누가 내지?)

살다보면 이직이나 개인사 등으로 인해 전세계약 만료 전에 이사를 해야 하는 일도 종종 생기곤 하는데요, 이럴 경우 임대인과의 중개보수나 보증금 반환 문제 때문에 골머리를 앓게 되는 경우가 많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ㅠㅜ 부득이하게 전세 계약 만료 전에 이사하게 될 경우 생길 수 있는 문제들을 정리해 보았으니 참고해서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차 1. 계약기간 중 계약 해지가 가능한가? 2. 중개보수는 누가 내는가? 3. 보증금 반환받을 수 있는 방법 4. 묵시적 갱신일 경우 1. 계약기간 중 계약 해지가 가능한가? 보통 전세계약 기간은 2년이기 때문에 계약을 합법적으로 해지하기 위해서는 계약 기간을 지켜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 ㅠㅜ 그렇기 때문에 그 전에 계약을 해지하는 것은 어려운데요, 다만 어..

정보모음 2022.08.16

급증하는 전세사기 피해 예방법 정리!

요즘 들어 깡통 전세 말고도 다양한 유형의 전세 사기 유형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전세 사기 유형으로는 "이중계약", "불법 중개사무소", "저가 매물 중복 계약" 등이 있다고 합니다. 저도 곧 이사를 준비해야해서 남일 같지 않은데요 ㅠㅜ 이런 전세 사기를 당하지 않기 위해 전세 사기에 대처할 수 있도록 피해 예방법을 정리해서 공유해보려 합니다. 급증하는 전세사기 유형은 깡통임대 외에도 굉장히 많다고 합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 따르면 전세금 반환을 위한 보증사고 규모는 2019년 3442억원, 2020년 4682억원, 2022년 5790억원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60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네요. 대표적인 전세사기 유형으로는 이중계약, 불법중개사무소 사기, ..

정보모음 2022.08.15

[익선동 카페] 익선동 디저트 천국!! 카페 하이웨스트 익선점

익선동 투어 두번째!!! 디저트는 반드시 성공하리!! 라는 부푼 기대를 안고 열심히 서치한 결과!!! 익선동의 유명한 디저트 카페 "카페 하이웨스트"를 찾아갔습니다~!! 유럽 감성의 디저트 카페!!! 인스타 갬성 뿜뿜한 카페 하이웨스트 익선점은 분위기 뿐만 아니라, 디저트 맛까지 진짜 완벽했어요~!! 어쩜 소품 하나하나 이렇게 감각적인지 ㅠㅜㅠㅜ 가격이 좀 많이 사악하긴 하지만 그래도 맛있으니까 ㅠㅜㅠㅜ 상콤한게 땡겨서 레몬스콘 하나와 귀여운 스누피가 그려진 피넛버터케이크, 그리고 곰돌이 쿠키!!(안에 초콜릿과 견과류가 들어있어요~!!)를 시켰는데,,,, 레몬 케이크로 시킬껄....ㅠㅜㅠㅜ 레몬 들어간게 진짜 맛있더라구요 ㅠㅜ 요새 입맛이 바뀌었는지 상콤상콤한게 왜 이렇게 좋은지....ㅠㅜ 저 레몬 스콘..

일상 2022.08.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