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직딩의 하루] Daily Note 28 : 크몽 전자책 수익 신청 및 구글 애드센스 수익 후기

Pongponghailey 2021. 6. 19. 10:02
반응형

얼마전, 크몽 전자책을 무사히 등록했다는 후기를 남겼는데요,

드디어 저의 크몽 전자책을 신청해 주신 분이 계셔서 수익 신청 후기도 남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https://pongpong-hailey.tistory.com/37

 

 

사실, 별다른 홍보도 하지 않았고 주변 사람들한테도 말하지 않은 부분이라서 수익까지 가겠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관악산 등산을 다녀온 그날!! 크몽에서 카톡이 오더라구요~!!

 

등록한 서비스에 주문이 접수되었다는 카톡이었는데, 처음엔 반신반의 했지 뭐예요? ㅋㅋㅋ

그래도 이 카톡 덕분에 설레이는 마음으로 등산을 갈 수 있었답니다 ㅎㅎ

 

 

그렇게 전자책이 판매되고, 일주일 뒤에 자동 구매 확정이 되면서 다시 카톡이 날아왔습니다.

(의뢰인 분께 구매 확정 요청 대화를 남기면 좀 더 빨리 된다고 하더라구요~!!)

 

 

 

 

 

 

크몽 수익금 출금 신청

 

 

 

 

 

 

 

요렇게 수익금을 신청할 수 있다는 내용의 카톡이 날아오는데, 판매된 금액에서 세금 및 크몽 서비스 대여료??? 를 떼고 자동으로 제가 받을 수 있는 금액만 산출되어 날아옵니다.

 

 

그러면 크몽 마이페이지에 들어가서 수익관리 탭을 클릭하여 신청해줍니다.

 

 

 

 

 

 

크몽 수익금 신청

 

 

 

 

 

 

 

 

크몽 수익금 내역

 

 

 

 

 

 

 

진짜진짜 작고 소중한 내 수익금.....ㅎㅎㅎ

일단 전 하나라도 판매된게 신기하고 감사할 따름입니다 ㅋㅋㅋㅋ

 

여튼!!! 저렇게 수익관리 탭에 가면 하단 부분에 출금신청을 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저걸 누르게 되면!!

 

 

 

 

 

 

 

크몽 수익금 출금 신청 완료

 

 

 

 

 

 

 

 

출금신청 버튼을 누르자마자 출금신청이 완료되었다는 팝업이 뜨고, 다시 한번 카톡으로 출금신청 완료되었다는 내용을 고지해줍니다.

 

 

 

 

 

 

 

 

 

크몽 수익금 출금 신청 완료 카톡

 

 

 

 

 

 

이러면 끝!!!!!

 

뭔가 신기하면서도 기분좋은 경험이었습니다 :)

 

 

 

 

다음으로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 후기인데요,

사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매일 들쑥날쑥 하더라구요.

 

아직 10만원이 안되어 출금신청도 못하고 있지만 현재까지 그래도 한번 식사할 수 있을 만큼은 들어와 후기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구글 서치콘솔 및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도 블로그 노출시키고, 어느 위치에 광고를 달지 매번 고민하면서 수정에 수정을 거듭하고 있지만 제가 지금까지 경험했을 때 수익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것은 아무래도 콘텐츠 같아요~

 

콘텐츠에 따라 방문수가 그렇게 높지 않음에도 수익이 많이 나더라구요~

 

저는 키워드 부분에서는 키워드 플래너 라는 곳을 사용하고 있어요~

여기서 제가 업로드 하고 싶은 콘텐츠의 키워드를 분석해서 조금 더 단가가 높은 키워드 들로 구성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미지도 최대한 용량을 줄이고, 이미지 네이밍도 최대한 이미지와 맞춰 작업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img_1.png 이런게 아닌, 사과 효능.png 이런식으로요!!!

 

사실 이렇게 한 건 얼마 되지 않아 크게 효과는 못보고 있는데 앞으로 한달 정도 꾸준히 작업해 보고 다시 한번 비교해 볼 생각입니다~!!

 

 

그럼 모두들 즐거운 주말 되세요~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