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직딩의 하루] Daily Note 22 : 구글 애드센스 합격 후기 #2

Pongponghailey 2021. 5. 4. 12:37
반응형

바로 어제! 구글 애드센스 합격한 후기 겸 리뷰를 남겼는데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에서 한번 불합격 한 제가 합격하기 위해 사부작거린게 무엇이 있는지 같이 공유하고자합니다~!!

 

물론 조금만 구글링해도 고수분들의 다양한 방법들이 나오는데 제 나름대로 쓴 방법도 공유하고 싶어 올리는 것이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더불어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이 한번에 구글 애드센스 합격하시길!!!

 

 

 

저는 구글 애드센스 2차에 합격을 했는데, 솔직히 1차 때 불합격 통지를 받고서는 의욕이 많이 떨어져 있었어요 ㅠㅜ

그래도 다양하게 구글링 한 끝에 여러가지 방법들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1. 전문적인 콘텐츠

2. 딱딱한 말투 및 문장은 마침표로 끝내기

3. 구글 서치콘솔 등록

4.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

5. 이미지는 최대한 용량 적게

 

 

 

 

제가 쓴 방법은 저렇게 딱 5가지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1. 전문적인 콘텐츠 & 2. 딱딱한 말투 및 문장은 마침표로 끝내기

 

- 이 경우엔 구글 애널리틱스(GA)에 관한 포스팅을 올려 최대한 전문적인 콘텐츠를 만들었고, 이에 어울리게 ~니다. 로 끝나는 어투를 주로 사용했어요~

 

 

3. 구글 서치콘솔 등록

 

- 저는 콘텐츠 부족 사유가 떴기 때문에 이 이슈를 위주로 공부해보았는데 사람들이 많이 알지 못하거나 읽을거리가 없다는 것이 주된 이유인 듯 하더라구요~

읽은 거리는 전문적인 콘텐츠로 대체했고, (아!! 그동안 쓴 글을 잠시 숨기거나 삭제하라는 말들도 있었는데 저는 다 그냥 그대로 두고 추가로 콘텐츠를 올렸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알지 못한다는 부분에서는 구글 서치콘솔 및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특히 구글 서치콘솔은 구글 검색 엔진에 노출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구글 서치콘솔

 

 

 

구글에 구글 서치콘솔이라고 치면 저런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왼쪽에 보이는 Sitemap에 들어가 제 블로그 도메인 뒤에 sitemap.xml을 입력하여 등록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티스토리 관리탭에 들어가 플러그인을 눌러 구글 서치콘솔 플러그인을 찾아 등록합니다.

 

 

 

 

 

 

 

 

 

 

 

 

 

 

 

 

 

이 플러그인을 클릭하셔서 계정 연결하기를 누르면 끝입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의 경우도 비슷한데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들어가 우측 상단에서 로그인 하신 후, 웹마스터도구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그 곳에서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추가하면 사이트 소유를 확인할 수 있더라구요~

그렇게 하면 HTML 태그를 사용하거나 파일 업로드하는 방법이 있는데 저는 태그를 사용하여 제 티스토리 스킨편집 HTML에 들어가 <head></head> 사이에 넣어주었습니다~!!


그리고나서 다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로 돌아와 사이트맵도 제출하고, RSS도 제출했습니다~
그냥 본인 블로그 주소 뒤에 사이트맵의 경우 xml을, RSS의 경우엔 주소 뒤에 /rss를 넣으면 됩니다~!!ㅎㅎ

 

방법 같은 경우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사이트 내에 동영상으로 자세히 나와있어서 생략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5. 이미지는 최대한 용량 적게 부분 또한 1, 2번을 만들 때 이미지는 2~3 장 정도로 용량을 따로 축소해서 넣었습니다~

 

사실 전문성있는 콘텐츠는 한 3개 정도 밖에 안올렸는데도 합격한 걸로 봐서는 구글 서치콘솔 및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의 도움을 많이 받지 않았을까 싶기도 합니다.

 

아, 그리고 추가로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은, 저도 그랬는데 댓글에 애드센스 합격했는데 광고가 안나온다는 몇몇 분들이 계셔서 말씀드리는 것인데, Adblock 이라고 크롬에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켜 놓으면 광고가 안보이더라구요~

 

저도 이거 해제하고나서 보였습니다 ㅋㅋㅋㅋ

얼마나 심장이 내려앉던지...ㅎㅎㅎ

 

만약 저렇게 하고도 광고가 안나오시면 광고 게재를 하셨는지, HTML에 제대로 들어가 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보셔야 할 듯 해요 ㅠㅜ

 

 

이상 짧지만 제 경험이 담긴 구글 애드센스 합격 후기였습니다~!!

 

모든 분들이 하루 빨리 애드센스에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