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이어트

[다이어트 시작] 킥복싱&크로스핏 다이어트 시작! (no 식단, 칼로리)

Pongponghailey 2024. 1. 12. 14:12
반응형

네... 다이어트 다시 시작했습니다 ㅋㅋㅋㅋ
 
아아주 마음 놓고 먹었죠.
지금 필라테스를 잠시 쉬고 있는데, 저녁이 있는 삶이 이렇게 소중한 줄은...
 
덕분에 저녁마다 맥주에 과자에, 회식에 아주 다이나믹하게 먹고 또 먹었더니
이제 뱃살이 잡힐 지경이더라구요? ㅋㅋㅋ
 
운동을 아예 하지 않은 것도 한 몫 한듯 합니다....
 
그! 래! 서!
6개월만에 다시 킥복싱을 시작했습니다.


 


 


저는 나름 안해본 운동이 많이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태권도, 유도, 검도, 폴댄스, 필라테스, 요가, 크로스핏, 킥복싱, 수영, 헬스, 플라잉요가 등 
왠만한 운동은 다 접해봤지만
 
가장 효과가 좋고 재미있었던 운동은 킥복싱인데다가
식단을 빡세게 안해도 효과가 뛰어났던 운동이었거든요 ㅎㅎ..
 
 


 

킥복싱 소모 칼로리

 
킥복싱은 팔과 다리를 모두 사용해야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권투보다 약간 더 칼로리 소모량이 높은데,
한 시간 운동한다고 가정할 때 650~800kcal 정도를 소모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근데 말이 한시간이지 한시간 겁나 힘들다요? ㅋㅋㅋ
저는 30분 정도 킥복싱을 하고, 1시간~1시간 반 정도는 크로스핏으로 운동하고 있는데요,
 
크로스핏도 중등~고등 강도 정도로 1시간 운동한다고 했을 500~800kcal 정도 소모되는 빡센 운동이죠.
 
그래서 하루에 약 1000kcal 정도 소모한다고 생각됩니다.
 
애플워치를 차고 운동했을 때 확인해보니 대략 500~600kcal로 찍히지만요 ㅎ
 
 

 

 

 

 

 

 

 

 


진짜 킥복싱만큼 스트레스 풀리는 운동도 없는 것 같아요.
샌드백을 칠 때 느껴지는 그 쾌감이란...
 
그래서 더더욱 빠져드는 것 같습니다.
 
 
 
식단 같은 경우, 저는 아침, 점심만 먹긴 하는데
아침은 닭가슴살, 샐러드, 빵, 스프 혹은 라면이나 김밥 등 먹고 싶은 메뉴를 먹고
점심은 일반식으로 배불리 먹고 있어요~
 
아침, 점심을 회사에서 주기 때문에 딱히 메뉴가 한정되진 않습니다.
 
그리고 저녁은 프로틴쉐이크로, 운동 중간중간 먹고 있어요~
운동 끝나고 먹으면 잘 때 좀 불편해서 차라리 중간중간 먹는게 더 좋더라구요 저는 ㅎㅎ
 
 
이렇게 식단에 구애받지 않고도 몸이 훨씬 가뿐해진다는거 ㅎ..
 
제 목표는 눈바디가 좋아지는 거라서 딱히 몸무게는 재지 않고 있지만
2주 뒤 얼마나 달라졌는지 한번쯤은 체크해보려구요~!!
 
저번에 다이어트 했을 때는 체지방이 너무 빠져서 그닥 몸이 안예뻐보여서 불만이었거든요...
이번은 근력 증강을 목표로!!! 3월 여행 전까지 꼭 만들어 볼 예정입니다.
 
 
새해가 되니 운동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다들 무슨 운동 좋아하시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