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내돈내산] 직장인에게 딱 맞는 2in1 노트북 서피스 Pro 7 리뷰 (feat.Microsoft)

Pongponghailey 2021. 11. 8. 08:30
반응형

지금은 노트북 없이는 생활하기가 불편한 시대죠?



저는 그동안 약 5년간 잘 사용해오던 ASUS 노트북이 계속 해상도도 깨지는 등 이상현상을 보이더니 어느 순간부터는 화면이 잘 안보이는 등 문제가 계속 생기더라구요...ㅠㅜ



ASUS 노트북이 무겁긴 하지만 가성비로는 유명해서 집에서만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오래되기도 했고 요즘에는 휴대성이 편리한 태블릿PC 같은 느낌의 노트북이 더 많이 필요해지더라구요~



사실 카페나 차안에서 일처리하는 시간이 점점 늘어나게 되면서 아이패드를 구입해 사용했었는데, 2주간 사용하고 동생한테 빼앗겨버렸답니다....ㅎㅎ





그리고 태블릿PC처럼 가볍고 휴대성은 좋지만 온전한 노트북의 기능을 가지고 있는 기기가 필요해서 열심히 찾아본 결과!! 2in1 노트북! 중에서도 Microsoft에서 만든 서피스 Pro7이 눈에 띄더라구요!





몇날 며칠 여러 2in1 노트북을 살펴봤는데,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스펙은 딱 3가지였어요.



첫째, 가벼울 것

둘째, 해상도가 높을 것

셋째, 본체와 키보드 분리부착이 가능할 것




그렇게 좁혀진 모델이 바로 Microsoft에서 출시한 서피스 프로7입니다~!



사실 런칭된 지 좀 지나긴 했지만 서피스 프로7 플러스와 큰 차이점도 없고(제 기준), 서피스 프로8이 아직 한국에까지 출시되진 않아서 프로7으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서피스 Pro 7
(Microsoft)

 

 

 

 

 

 







저는 키보드와 펜까지 세트로!! 118만원을 주고 구입했는데, 다나와에서 여러 스펙을 비교해보고 G마켓에서 구매했답니다 ㅎㅎ

 

 

 

저 로고 감성에 구입하는 분들도 많다죠?? ㅎㅎ

 

 

 

 

 

 

 

 

 

 

 

 

 

 

 

 

 

 

 

서피스 Pro 7은 킥플립스탠드로 원하는대로 각도를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어 타이핑도 편하고, 보는 피로감도 덜해 작업시간이 더 늘어나는 것 같은 느낌.....? ㅋㅋㅋ

딱 한가지 불편한 점이 있다면 USB 단자가 1개 뿐이라는 건데요, USB허브를 사면 되긴 하지만....

마우스라던지, 충전이라던지, 자료 백업이라던지 USB를 자주 사용하는 저로써는 딱 이부분 하나가 아쉽더라구요 ㅠㅜ

 

 

 

 

 

 

 

 

 

 

 

 

 

 

 

 

 

 

 

 

 

 

 

Microsoft 로고가 고급스럽게 박혀있는 키보드랍니다 ㅎㅎ

 

 

 

 

 

 

 

 

 

 

 

 

 

 

 

 

 

 

 

 

 

 

 

 

 

 

 

 

 

 

 

 

저는 종이느낌의 필름을 붙였는데 펜으로 쓸 때 진짜 종이에 쓰는 듯 해서 필기감도 괜찮은 것 같아요~!!

 

 

 

 

 

 

 

 

 

 

 

 

 

 

Microsoft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에 제가 평소 일하던 환경과 거의 흡사해서 더 사용이 편리했답니다.

키보드 탈부착도 너무 편하게 나와서 올해 쇼핑한 것 중 가장 마음에 들어요 ㅎㅎ

12.3인치인데 생각보다 꽤 크더라구요~

오히려 휴대성을 생각하면 딱 알맞은 크기였답니다.

 

 

 

근처에만 가져다대도 알아서 자석처럼 딱 붙기 때문에 엄청 편하더라구요~

 

 

 

 

 

 

 

 

 

 

 

 

 

 

 

 

 

해상도도 높아서 디자인 및 색감을 선명하게 볼 수 있다는 점도 큰 메리트인 것 같습니다.

또 저렇게 Windows Hello 페이스 인식은 언제 보아도 귀엽죠?

만일 마스크 등으로 페이스 인식이 안된다면 간편비밀번호를 입력하면되니 밖에서 사용하는 것도 문제없습니다~!ㅎㅎ

 

보통 때에는 이렇게 노트북으로 사용하다가 저녁에는 딱 모니터로 분리해서 침대에서 영화를 본다던가 인터넷 서핑하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답니다.

 

 

노트북은 너무 부담스럽고, 태블릿은 약간 불편한데 2in1노트북 서피스 프로7으로 선택한다면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을 듯 하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