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내돈내산] 기능성 코성형 후기, 수술 후 3일째+4일째

Pongponghailey 2021. 5. 5. 11:34
반응형

코수술 후 3일째 되는 날에는 드디어!!!! 코 안의 솜을 빼러 갔습니다!!!!

솜 때문에 코안이 욱씬거리고, 숨이 안쉬어져 힘들었던 날들은 이제 끝이네요 ㅠㅜㅠㅜ

 

한시라도 빨리 빼고 싶어서 병원 오픈하는 시간으로 예약을 잡고 아침 일찍 택시를 타고 출발했습니다~

코수술 하신 분들은 왠만하면 대중교통보다는 택시를 타시는게 좋은 것 같아요 ㅠㅜ

피곤하기도 피곤하지만 제가 수술한 병원에서는 항생제 주사를 놔주는데 주사를 맞고 어지럼증이나 구토를 호소하는 분들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다행히 머리가 아프다거나 어지럼증, 구토 같은 증상은 없었지만 몸살 기운과 더불어 피로감이 너무 심했기 때문에 계속해서 택시를 이용했습니다~

 

 

 

병원에 가자마자 똑같이 항생제 주사 2대를 맞고 붓기주사를 맞은 다음 드디어!!! 솜을 뺐습니다 ㅎㅎㅎ

솜 빼는 것과 관련해서 다른 분들 후기를 보니 눈이 빠질 것 같다, 심하게 아프다 라는 후기들도 많았어서 진짜 걱정 많이 했는데 사실 저는 귀가 더 아프더라구요 ㅠㅜ

 

콧 속에 솜빼는 건 잠깐 욱신거리고 그 다음부터는 숨쉬기가 가능해지니 그저 좋기만 했습니다 ㅋㅋㅋ

귀는 지혈을 하고 나서 재생테이프를 붙여주는데 따갑다 라기 보다는 상처난 부위를 손으로 짓이기는 느낌이랄까......

생리적으로 자연스럽게 눈물나는 정도...? ㅎ.....

 

 

여튼!!!!

코로 숨쉬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금 느끼는 순간이었습니다 ㅋㅋㅋ

 

제가 수술 후에 입맛도 떨어지고 식욕도 없다고 했는데요, 아닙니다....ㅋㅋㅋ

후각이 살아나니 확실히 다르더라구요 ㅋㅋ

 

집에 오자마자 샐러디가 너무 먹고 싶어서 솜을 뺀 기념(?)으로 "칠리베이컨웜볼"을 시켰습니다~

 

 

 

 

 

 

 

 

 

 

 

 

 

칠리베이컨웜볼

 

 

 

 

 

 

 

 

단호박두부웜볼

 

 

 

 

 

 

저희 엄마는 고기 종류를 싫어하셔서 단호박두부웜볼로, 저는 고기파이기 때문에 칠리베이컨웜볼로!!!

 

제가 다이어트하면서 제이제이님 채널을 자주 보는데, 제이제이님이 다이어트 맛있게 하는 꿀팁을 주시더라구요~

요새는 샐러드 배달이 너무 잘오니까 하나를 시켜서 반반 나눈 다음 하나로 2끼를 먹는데, 너무 배고프다 싶으면 닭가슴살이나 삶은 계란 정도를 곁들여 먹으면 좋다고 해서 요새 샐러디를 더 자주 애용하고 있습니다 ㅎㅎ

 

코가 아직 붙지 않아서 입을 크게 벌릴 수 없는데도 식욕이 도니 어떻게 다 먹긴 하더라구요 ㅋㅋㅋ

역시 다이어트 할 때는 후각을 버려야겠어요...... :)

 

 

 

아참!! 그리고 제가 비염 때문에 수술한지라 댓글에도 수술 후 어떤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공유하자면,

솜을 빼고는 금방 숨을 잘 쉬는데 그 다음 날부터는 약간씩 콧물과 함께 코가 좀 막히더라구요.

근데 이게 제가 몸살감기에 걸려서 그러는지, 비염이기 때문에 약간씩 그런 증상이 있는지는 아직 더 두고봐야 할 듯 해요~

 

일단은 현재 콧물은 그냥 흐르게 놔두는 상태이구(.....ㅎ...) 코 안속 연고는 하루 4번씩 잘 발라주고 있답니다~

코로 숨을 쉬니 이제 잠도 잘 자구요 ㅋㅋㅋ

아, 그런데 여전히 상체를 세우고 자기 때문에 목이며 어깨며 많이 뻐근하긴 한 거 같아요 ㅠㅜ

코가 아물기 전까지는 왠만하면 상체를 세우고 자려고 합니다 ㅠㅜ

 

 

 

나흘째 되는 아침에는 입도 많이 벌릴 수 있어서 먹고 싶은건 다 먹고 있습니다 ㅎㅎ

 

 

 

 

 

 

 

 

 

 

 

 

 

 

 

 

 

와 커피도 진짜 오랜만에 마셨습니다 ㅋㅋㅋ

항생제도 그렇지만 물도 넘기기 쉽지 않아 안마셨는데 오랜만에 마시니 진짜 행복했습니다.

 

 

 

 

그리고 오후쯤에 직장 동료가 선물로 보내준 호박차가 왔는데 100% 호박말린 것이라 그런지 향도 좋고 맛있더라구요~

뭔가 수술하고 동료들이 선물을 많이 보내주는데 얼마나 고맙고도 쑥스럽던지.......ㅋㅋㅋㅋ

 

 

 

 

 

 

 

 

 

 

 

 

 

 

 

 

 

 

 

 

 

 

 

 

 

 

 

 

 

 

 

낫띵베럴 럽티 호박차인데 너무 귀엽고 알뜰하게 오더라구요 ㅋㅋ

선물용으로도 좋은 것 같았어요~ :)

 

(감사해 ㅎㅎ  얼른 나아서 갈께~)

 

 

 

 

솜을 빼고부터는 코 안이 욱씬거리는 것도 많이 사라지고 살것 같습니다.

그리고 귀에 재생테이프를 붙이고 나서는 조심해서 머리도 감을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미용실에 가서 샴푸만 할까 고민도 했지만 그냥 제가 조심스럽게 하는게 나을 것 같아 저는 혼자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세안.....

세안은 실밥을 풀고 나서부터 가능한지라 일단 솜에 물을 묻혀 이마와 볼, 턱 부분만 씻고 스킨을 발라줬는데요,

물을 많이 마셔서인지 아침저녁으로 닥토를 해줘서인지 생각보다 트러블도 나지 않고 괜찮은 것 같습니다.

 

토너는 일부러 각질관리 할 수 있는 토너패드로 사용하고 있는데, 수술 후 유분기가 너무 많기 때문에 각질 정돈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예전에 니들리 토너패드 리뷰를 한 적이 있는데 요 제품으로 계속해서 피부 각질을 정돈해주고 있어요~ :)

니들리 토너패드리뷰는 하기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pongpong-hailey.tistory.com/entry/%EB%82%B4%EB%8F%88%EB%82%B4%EC%82%B0-%EB%8B%88%EB%93%A4%EB%A6%AC-%ED%86%A0%EB%84%88%ED%8C%A8%EB%93%9C%EB%8D%B0%EC%9D%BC%EB%A6%AC-%EA%B0%81%EC%A7%88%EC%A0%9C%EA%B1%B0?category=925422

 

[내돈내산] 니들리 토너패드 효과_데일리 각질제거

옷차림이 얇아지는 만큼 화장품도 바뀌게 되는 계절이 돌아왔습니당~ 기초제품 라인이 변화하면서 더 중요해진 것이 각질 제거인데요~ 페이스 각질제거는 바디보다 훨씬 신경이 많이 쓰이는지

pongpong-hailey.tistory.com

 

 

 

 

이제 부목과 실밥만 제거하면 어느 정도 힘든 시기는 끝나네요~

실밥과 부목은 7일째 되는 날 풀기로 했습니다~!!

 

 

그래도 연골 재배치 덕분인지 약간이나마 코끝은 높아진 듯 해서 더 기분 좋은 것 같아요 :)

 

 

*비염이 심하신 분들은 솜을 빼고나서 약 일주일 간은 코 안이 부어오르면서 막힐 수도 있다로 하더라구요~ 이 부분은 사람마다 다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ongpong-hailey.tistory.com/entry/%EB%82%B4%EB%8F%88%EB%82%B4%EC%82%B0-%EA%B8%B0%EB%8A%A5%EC%84%B1-%EC%BD%94%EC%84%B1%ED%98%95-%ED%9B%84%EA%B8%B0-%EC%88%98%EC%88%A0-%EB%8B%B9%EC%9D%BC-%EC%88%98%EB%A9%B4%EB%A7%88%EC%B7%A8-%EA%B5%AD%EC%86%8C%EB%A7%88%EC%B7%A8?category=925422

 

[내돈내산] 기능성 코성형 후기, 수술 당일 (수면마취, 국소마취)

요새 계속 블로그가 뜸했었는데요, 10년 째 마음먹어오던 수술을 진행했고 아직 나아가는 과정이라 오랫동안 작업을 못했기 때문에 블로그에 들어올 시간이 없었습니다 ㅎㅎ 타이틀에 노출했다

pongpong-hailey.tistory.com

 

 

 

 

pongpong-hailey.tistory.com/entry/%EB%82%B4%EB%8F%88%EB%82%B4%EC%82%B0-%EA%B8%B0%EB%8A%A5%EC%84%B1-%EC%BD%94%EC%84%B1%ED%98%95-%ED%9B%84%EA%B8%B0-%EC%88%98%EC%88%A0-%ED%9B%84-1%EC%9D%BC%EC%A7%B8?category=925422

 

[내돈내산] 기능성 코성형 후기, 수술 후 1일째

기능성 코수술 후 하루가 지났습니다. 붓기는 살짝 있긴 한데 진짜 라면 먹고 잤을 때 보다 안부었고 코 안은 막아놓은 솜때문인지, 마취 기운이 없어져서인지 계속 욱신거리고 아픕니다....ㅠㅜ

pongpong-hailey.tistory.com

 

 

 

pongpong-hailey.tistory.com/entry/%EB%82%B4%EB%8F%88%EB%82%B4%EC%82%B0-%EA%B8%B0%EB%8A%A5%EC%84%B1-%EC%BD%94%EC%84%B1%ED%98%95-%ED%9B%84%EA%B8%B0-%EC%88%98%EC%88%A0-%ED%9B%84-2%EC%9D%BC%EC%A7%B8?category=925422

 

[내돈내산] 기능성 코성형 후기, 수술 후 2일째

이제 입으로 숨쉬는 것이 약간 익숙해졌습니다. 하지만 잘 때는 의지대로 침을 삼키지 못하기 때문에 여전히 풀가습기에 5분에 한번씩 깨서 수분 섭취를 하고 있구요, 약 3일 동안 다 합해서 4시

pongpong-haile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