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잡러/필라테스

[필라테스 강사 도전기] #2 필라테스 자격증 협회 고르기

Pongponghailey 2023. 2. 6. 09:47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필라테스 자격증을 따기 위한 협회를 고른 과정에 대해 설명해보려 합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저는 약 5년간 고민한 끝에 협회를 결정했습니다.
 

↓↓↓↓↓↓↓↓↓↓↓↓↓↓↓

 

 

이왕 하는거, 전공자도 아니라서 메이저 협회 중에 골랐는데요,
여러군데 상담을 다녀본 결과, 비싸더라도 메이저가 교육적인 면에 있어 확실히 다르긴 하더라구요... ㅎ...
그래서 비싼 비용에 눙물을 머금고 [모던 필라테스] 로 정하게 되었어요.

 

 

 
제가 협회를 고른 기준은 의외로 단순한데요,
 
1. 교육과정
2. 위치
3. 네임벨류
였습니다.
 
 

 
 
 

 

1. 교육과정
제가 아무래도 전공이 이쪽이 아니다보니,
단순히 내가 운동을 잘하는 것과 남들을 잘 가르치는 것에는 큰 차이가 있을게 분명했거든요
대학을 다시 가지 않는 이상 꼼꼼히 가르쳐 줄 수 있는 (해부학, 질환학 등) 곳을 가장 우선으로 생각했습니다.
물론 본인이 얼마나 열심히 적극적으로 공부하느냐에 따라 천차만별이겠죠 :)
 
 

 

 

 

 

 

 

 

주말반 수업 들으러 가는 길🌝

저는 걷는 걸 너무너무 좋아해서 1시간 정도 거리는 걸어다니는데요,

고속버스터미널에서 내리면 딱 1시간 정도 걸려 도착하더라구요 ㅎㅎ

 

 

날이 좋으면 진짜 그날은 행복 ♥

 

 

 

 

 

 

 

 

 

 

2. 위치
어차피 제가 살고 있는 곳에서 메이저 협회들은 다 멀더라구요...ㅎ..
결국 한시간~한시간 반 정도 걸리는 거리이지만
반년만 바짝 고생하자!! 라는 마음으로 사실 위치는 좀... 포기했어요 ㅠㅜ
 
집에서 1시간 반 정도 걸림....또륵....
 
 

 

 

 

 

 

 

 

 

 

 

 

 

 

 

항상 수업 시작 전엔 근처 카페에서 예습/복습!!!

공부엔 왕도가 없잖아요?

 

 

 

 

 

 

 

 

 

 

 

 

 

 

3. 네임벨류
요건 뭐...ㅎ...
어차피 비싼돈 주고 배우는거 이왕이면 네임벨류가 있는 곳이 좋죠.
그리고 제가 모던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가
예전에 일했던 곳에서 만난 필라테스 쌤이 모던 출신이셨던게 좀 많이 컸어요 ㅎㅎ
그때 너무 좋았던 경험이 있어서 나중에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모던으로 가야겠다. 라는 생각을 어렴풋이 하고 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저가협회도 좋은 곳들이 많지만 브릿지 과정으로 다시 메이저 협회에서 취득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도 선택하는데 한 몫 했습니다.
 
 
이렇게 고민 끝에 저는 모던 필라테스를 선택했고, 주말반으로 신청해서 듣고 있습니다 :)
 
제가 저번에 저는 ESTJ라고 말씀드렸었는데요~
모던 스케쥴 왜이리 내취향? ㅋㅋㅋ

 

 

 

엄청 빡셈 ㅋㅋㅋ
이게 시간을 분단위도 아니고 초단위로 쪼개 살게 생겼음 ㅋㅋㅋ

 
 
 
저는 진짜 시간을 엄청 아껴 살기 때문에 제가 시간이 없다 하는건 진짜 물리적으로 안되는 거거든요?
근데 다른 거 할 시간이 진짜 없음 ㅋㅋㅋ
주말까지 꽉 짜여진 스케쥴이라니, 너무 좋잖아? ㅋㅋ
 
직장과 함께 병행하려니 힘은 들지만,
제가 힘든만큼 좋은 선생님이 될 수 있겠죠? :)

 

 

 

 

 

 

 

 

 

 

 

 

 

수업 끝나고 집가는 길에서 ㅎㅎ

월요일 출근이 좀 걱정은 되지만 뭐.. 또 익숙해지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