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모음

[전세사기] #1 전세계약 중도해지합의서 작성(feat. 다행인듯 다행아닌...)

Pongponghailey 2024. 8. 21. 11:29
반응형
https://pongpong-hailey.tistory.com/161
 

[전세]하자보수 청구 내용증명 보낸 후기 (feat. 우체국, 결로현상, 곰팡이)

집을 새로 이사하고 겨울... 결로 현상과 함께 심한 곰팡이가 피기 시작했다... 혹시 비위가 약하신분들은 빠르게 내려주세요… 더 많은 사진이 있으나 일단 요정도로… 심지어 각기 다른 날에

pongpong-hailey.tistory.com

 

하자보수 청구 내용증명을 보내며 중도계약해지를 해달라고 한게 엊그제 같은데,,, 그동안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우선, 제가 보낸 내용증명은 반송이 되었습니다.

당시에는 몰랐는데 이번에 확인하니 집주인이 이사를 갔더라구요? ㅋㅋㅋㅋ

(말을 해줬어야지...)

 

그래서 ㅂㄷㅂㄷ 화가 난 채 계약이 해지되는 11월만 기다리며 버티고 있었는데,

제가 계약 연장하지 않을 거라고 통보한지 2주 만에 집주인으로부터 카톡이 하나 왔더라구요..

 

내용인 즉슨,

"집을 내놓았는데 보러오는 사람이 없다. 따라서 돈 못줄 듯 하니 차라리 중도계약해지합의서를 작성하자."

 

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차라리 다행이다 싶더라구요 ㅋㅋㅋ

 

근데, 집을 내놓은게 일주일 전인데 벌써 저런 말을 꺼내는게 참....ㅋㅋㅋㅋ

 

여튼!! 저는 바로 OK를 날리고 짜증나고 번거로운 그 길을 걷기로 합니다.

 

혹시 몰라 PPT로 준비사항과 진행해야 할 사항을 다 정리한 후 차근차근 해치워나가는 마음으로 진행했고, 아직 진행중인데, 생각보다 준비해야 할 내용들이 많아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1. 중도계약해지 합의서 작성 시 필요사항

 

1) 집주인과 중도해지합의서 작성을 위한 만날 날 정하기
    (문자, 카톡, 음성 파일 등 증거 남기기)

 

- 사실 저는 업무가 바빠서 집주인과 만나진 않았구요, 집주인이 서류만 가져다줬습니다. 이때도 직접 만나진 못했고 경비실에 맡겨달라고 했죠 ㅋㅋㅋ 너무 바빴.... ㅠㅜ

 

이때, 집주인에게 받아야 할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임대인 신분증 앞, 뒤 사본 3부(2부로 충분하다지만 저는 혹시 몰라 3부달라고 함)
2. 임대인 인감증명서
* 인감증명서는 꼭!! 중도해지합의서 작성 전에 발급받기!!

 


  
그리고, 제가 준비해야 할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내 인감증명서 발급받기 (없으면 발급받아야 하는데, 이때 인감도장 꼭 챙기세요!!)

 

 

인감도장이 없다면 요즘엔 온라인으로 주문도 바로 되더라구요~

네이버에 '인감도장' 치면 다양한 사이트가 나오니 여기서 고르시면 됩니당~!!

 

저는 집주인분이 중도해지합의서를 아예 작성해와서 한번 훑어보고 제 인적사항을 작성해넣었습니다.

 

중도계약해지 쌍방 합의서

 

 

 

저렇게 넣었구요, 꼭 인감도장 찍으세요~!!

그리고 저는 집주인이 부대비용은 자신이 내주겠다고 해서 저 합의서에 그 내용을 넣으려했는데 그냥 제 계좌로 바로 보내주겠다고 해서 뺐습니다. ㅋㅋㅋㅋ

 

아마 인터넷에서 돌아다니는 내용들이 많아서 그 중 하나를 다운받으셔도 되고, 제가 쓴 내용을 넣으셔도 무방할 듯 해요~ 본인의 사정과 비슷하다면요!!

 

 

하.. 근데 저는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았던 적이 없어서 등록을 해야했고, 그래서 시간이 초콤 더 걸렸어요...(그래봤자 한 5분?)

 

근데 인감증명서를 떼기 위해선 반드시 동사무소(행복복지센터? 로 요즘은 불리던데..)를 가야했기에 피같은 반차를 눈물을 머금고 사용했습니다...


여기까지!! 중도계약해지 합의서 작성에 필요한 준비물과 내용이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제 본격적으로 임차권 등기명령에 들어가는데요, 

여기서 준비했던 서류와는 비교도 할 수 없을 만큼 어마무시한 서류 준비가 필요합니다 ^^

 

마음의 준비하시고 오시길.... ㅠㅜ

반응형